201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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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일리닛, "골목 상권의 맛집 같은 컨텐츠가 되길 바란다"힙합 아카이브/랩 창작가들 2015. 12. 26. 16:03
원문: http://www.hiphopplaya.com/magazine/18827 2015.12.11 HIPHOPPLAYA (이하 힙플) : 하반기 빅앨범들 사이에서 조용하게 등판한 웰메이드 앨범이다. 많은 사람들이 예상하지 못했을 것 같은데 감회가 어떤가? Illinit (이하 일) : 음.. 발매시기에 대한 생각은 사실상 하지 않았고, 준비가 되는대로 앨범을 냈다. 감회를 말하자면 지금까지 냈던 어떤 앨범보다 기분이 좋다. 잘 만들었다기 보다 거의 처음으로 원하는 대로 만든 앨범인 것 같아서 나한테는 1집같은 앨범이다. (웃음) 힙플: 담백하게 등장한 앨범이어서일까 한편으로는 걱정이 되기도 한다. 순수하게 좋은 앨범이 묻히지 않길 바라는 마음에서 말이다. 정작 본인의 마음은 어떤가? 일 : 이 앨범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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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켄드릭 라마, 힙합 클래식의 탄생힙합 아카이브/랩 창작가들 2015. 12. 11. 02:21
뮤직웹진 M 전문보기: http://webzine-m.tistory.com/255 서부 힙합의 대부 닥터 드레(Dr. Dre)의 고향인 컴튼(Compton) 출신의 래퍼이자 이제는 아티스트로 가는 길에 서 있는 켄드릭 라마(Kendrick Lamar)의 새 앨범 (2015)(이하 TPB)가 호평 속에 고공행진 중이다. 가 흑인 음악을 위한 진심인지, 혹은 남과 다름을 과시하는 자랑인지는 알 수 없지만 한 가지 확실한 것은 켄드릭에게 첫 작품에 대한 부담으로 다음 작품을 망치는 '소포모어 징크스'는 없다는 점이다. 흔히 흑인 힙합 음악은 총과 마약, 여자, 자동차 이야기를 일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켄드릭의 음악은 이를 넘어 '흑인 힙합' 자체에 대한 질문을 던진다. 켄드릭을 얘기할 때 빼놓을 수..